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벅스 3분기 실적 및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3분기 실적 및 배당금 10% 인상!

 

스타벅스 3분기 실적 및 배당금 10% 인상!

 

오늘은 며칠 전에 발표된 스타벅스의 실적과 배당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스타벅스 개요 및 최근 주가

 

스타벅스는 전 세계 65개 국가에서 운영되는 로스터, 마케터 및 전문 커피 소매업체이며, 다양한 커피와 차 제품을 판매합니다.

 

Teavana, Tazo, 시애틀 등의 브랜드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코로나를 통해서 약 30% 가까이 주가가 빠졌다가 다시 코로나 이전 수준의 주가로 되돌아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스타벅스가 코로나를 통해서 테이크 아웃으로 변경하는 것을 시도한다고 했고 그 결과는 주가로 잘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정서와는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지만, 해외의 통계로 보면 테이크아웃이 훨씬 많아 그러한 결정을 내린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의 배당금 지불 내역입니다! 분기 배당이며, 19년 3분기에는 $0.36에서 $0.41로 약 10%의 배당금을 올렸고,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1년 만에 약 10%를 올려 $0.45까지 배당을 선언하게 되었습니다.

 

배당일이 11월 10일이니, 안전하게 2~3일 전에 매수하신다면 배당금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실적

 

먼저 1년 간의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19년 말부터는 실적과 EPS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가 20년 1분기 실적은 코로나가 반영되어 주당순이익이 조금 줄었고, 다만 이번 발표에서 매출이 어느 정도 회복되고 EPS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주가에 반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순 커피전문점이라고 보았었던 스타벅스의 성장이 꾸준하니 참 놀랍습니다. 우리나라 문화도 참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3 Q20 상세 실적을 보겠습니다.

 

스타벅스(SBUX)는 2020년 9월 3분기 매출 62억 달러에서 주당 0.51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발표했습니다. 합의된 수익 추정치는 61억 달러의 수익에 대해 주당 0.33달러입니다. 어닝 위스퍼의 예측은 주당 $0.34였습니다. 매출은 1년 전 같은 분기에 비해 8.1% 감소했습니다.

 

3분기 미국 내 매장 매출 -9%, 중국 -3%로, 지속적인 복구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3분기 GAAP EPS는 0.33달러이고, 비 GAAP EPS는 0.51달러로 3분기보다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미국에서 활동 중인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권은 매년 10% 증가한 1,930만 개입니다.

 

스타벅스의 꾸준한 회원권 증가와 쌓이는 현금이 엄청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러한 매출의 증가 요인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다가 다른 소비재와는 달리 커피라는 점에서도 이러한 회복은 전 세계의 커피 소비량이 엄청나다는 것을 반증으로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IR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Q4가 이번에 발표한 3분기 실적입니다.

 

마무리

 

소비재가 힘들어하는 상황에서도 스타벅스의 매출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부분은 우리나라에서 카페의 커피 가격이 엄청나게 올랐다고 생각하며 스타벅스가 오히려 싸다고 느껴지는 때가 있습니다.

 

맨 처음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 도입되었을 때 스타벅스의 커피는 엄청나게 비쌌었는데, 다른 프랜차이즈들의 가격 인상이 스타벅스보다 훨씬 큰 것 같다고 느낍니다.

 

그럼에도 스타벅스의 여러 행사와 이벤트, 커피의 질에 따라서 사람들이 환호하고 있는 것 같아 전망은 충분하게 기대됩니다. 게다가 테이크 아웃으로의 무게를 기울이고 있으니, 인건비+임차료 등의 비용이 더 줄어 수익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커피에 대한 소비가 줄어들지 않는다고 생각된다면, 스타벅스 투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꾸준한 배당금의 인상도 좋습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3분기 실적 및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정보공유0916 :